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3월 셋째 주

Visits: 1158

주일 대표 기도문

  • 이 기도문은 2024년 3월 17일 상황을 고려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감사와 찬양

말로 다할 수 없는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찬양합니다. 저희가 무엇이관대 이토록 저희들을 사랑하시고, 많은 사랑을 베풀어 주십니까? 믿는 자들의 소망이 되시며, 영원한 생명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어둠 속에 살아가던 저희들을 생명의 빛으로 불러 주시고, 영원한 천국을 기업으로 물려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마음껏 찬양하는 예배희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을 벌려 거룩한 주의 이름을 찬양하고, 우리의 혀를 통해 하나님의 높으신 이름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회개의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을 받았지만 자녀답지 못한 삶을 살았음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닮으려 하지만 우리 안에 하나님의 형상을 망각하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려 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채워야 함에도 세상에 대한 갈망과 생각으로 채워진 한 주였습니다. 사랑의 주님, 이 시간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용서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로 붙들어 주옵소서.

사순절 주님을 따르기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을 따르기를 원합니다. 사순절을 보내면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속죄의 길을 걸으셨던 예수님을 생각합니다. 주님이 걸으셨던 그 길을 우리도 걷게 하시고, 주님께서 바라보셨던 그곳을 우리도 보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행하셨던 모든 일들을 우리도 행하게 하시고, 주님께서 말씀하셨던 사랑의 언어로 우리에게 채워 주옵소서. 오직 주님을 따름으로 주님께 합당한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은혜에 감사 기도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생각하면 할수록 감사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 하나님은 소망 없는 저희들을 사랑하사 당신의 독생자 아들을 우리에게 주셨습니까? 왜 예수님은 무익한 저희들을 위해 친히 고난 당하시고 십자가의 길을 걸으셨습니까?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은혜는 우리의 이성으로 추측이 불가능하고, 우리의 생각으로 닿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 우리가 더욱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의 경주를 그치지 않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사랑의 주님, 대한민국이 경제적으로 너무나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직을 하고, 사업하는 사람들은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주여, 이 나라를 긍휼히 여기시고 다시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국회의원 선거일이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갈수록 정치의 세계를 혼란스럽고 어지럽기만 합니다. 흑색선전이 난무하고, 어지러운 시간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이 나를 긍휼히 여기사 다시 일어서는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올바른 정치인들이 선출되게 하시고, 온갖 추하고 흉한 소문들이 아닌 힘이 소문만 나오게 하옵소서.

연약한 성도를 위한 기도

육식의 연약함으로 힘들어 하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을 붙드시고 강건케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랫동안 질병으로 인해 힘들게 살아온 삶을 기억하시고, 하나님 앞에 나와 예배하기를 갈망하는 이들의 소원을 붙드셔서 속히 치유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강론하실 목사님을 붙드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