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3월 둘째 주

Visits: 168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봄이 시작하는 3월은 모든 것이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학교와 교회 여러 행사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많은 기도제목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은혜로운 대표기도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사순절 주간 대표 기도문

우리의 영원한 아버지가 되시고, 구원의 주님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 아버지를 믿는 믿음을 허락하사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살아계시고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으로 예배드리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오늘 이 시간 이곳에 임재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바라며 소망하는 자들에게 큰 사랑을 더하사 온전히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하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면서 아버지의 뜻대로 살지 못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진리를 사랑한다 하면서도 불의를 따라 행했던 저희들입니다. 죄 많은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모든 죄악들을 엎어 주옵소서. 오직 주의 의로 모든 죄를 덮어 주옵소서.

긍휼히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지금까지 선하게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주의 사랑을 힘입어 힘차게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경제가 계속하여 적자가 나고 침체되고 있습니다. 미중무역 전쟁을 너머,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대러시아 무역이 심각한 적자를 기록하며, 부동산의 급격한 하락으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주여, 이 나라가 다시 회복되게 하옵소서. 잃었던 대한민국의 위상을 회복하며, 경제대국으로 우뚝 서기를 원합니다. 날로 힘들어지는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들으시고,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은혜 주옵소서.

국회의원 선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깨어 기도하는 저희들이 되게 하시고, 모든 정치인들이 지혜와 명철과 옳음과 성실을 주셔서 위기 속의 대한민국을 지혜롭게 잘 이끌 수 있도록 붙들어 주옵소서. 사람의 지혜와 능력으로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과 생각을 붙잡아 주옵소서. 무엇보다 자신의 탐욕에 이끌려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붙들린바 되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소서.

세계에 전쟁과 난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평화를 잃어버린 세대에 평화를 주옵소서. 인류의 죄악을 지시고 묵묵히 고난의 길을 걸었던 주님의 길을 배우게 하옵소서. 자기의 욕망을 이루기 위해 타인의 고통을 즐기는 악한 생각들이 모두 떠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능력을 깨달아 서로 사랑하며 화합하는 세상이 되게 하옵소서.

전쟁으로 나라를 잃고, 가족을 잃고 방황하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전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속히 전쟁이 그치게 하시고, 상실의 아픔 속에서 살아가는 전쟁 난민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다시 전쟁이 일어나지 않게 하시고, 평화와 화합의 연대를 이루게 하옵소서.

사순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여! 우리로 하여금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며 날마다 자신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게 하옵소서. 요란하고 탐욕스러운 세상의 법칙을 멀리하고 묵묵히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신 예수님을 따라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저희들의 귀를 열어주시고, 마음을 열어 주의 음성 듣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강해하시는 목사님을 능력으로 옷 입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