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3월 넷째주 (종려주일)

Visits: 300

종려 주일 대표기도문

생명의 주인이시요, 평화의 왕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2024년 3월 24일 주일, 종려주일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3월 넷째 주일이자 종려주일로 지키는 복된 주일을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 2024년 3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 주일 낮 예배대표기도문
  • 종려주일 대표기도문

찬양과 경배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온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긍휼과 사랑으로 붙드시는 주님, 어둡던 이 땅에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시고, 전쟁과 미움이 가득 찬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를 평화의 왕으로 보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종려 주일을 허락하사 하나님께 예배 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기쁨과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로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희를 주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고 내 맘대로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욕망에 이끌려 살아갔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을 높이게 하소서

생명의 기운 약동하는 봄을 허락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하는 3월의 네 번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나와 예배합니다. 종려주일을 허락하셔서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찬양할 수 있도록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기쁜 마음으로 겸손의 왕이신 예수님을 높이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사람들과 어린아이들을 호산나를 외치며 환영했지만, 종교 지도자들을 시기하고 질투했습니다. 그들은 죄인들을 구원하실 하나님의 계획에 관심이 없고 오직 권력과 물질의 욕망에 빠져 살았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섬긴다 하면서도 종교 지도자들처럼 욕망의 종이 아닌지 되돌아 보기를 원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천국의 비밀을 깨닫는 지혜를 주시고, 성경을 꿰뚫고 통달하였지만 하나님의 나라를 보지 못하는 맹인이 된 종교지도자들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천국은 겸손한 자에게 임하고, 마음이 가난하고 순수한 자들에게 임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하루하루 살아가게 하옵소서.

고난주간 특별 새벽 기도회 기도문

내일부터 시작되는 고난주간 특별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예수님의 고난과 사랑을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죄인들을 위하여 친히 고난을 당하시고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살아가셨던 주님을 기억합니다. 새벽마다 주님을 만나고, 주의 음성을 들음으로 다시 한 번 십자가의 사랑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잃어버린 영혼들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은혜가 우리의 심령과 영혼에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도 힘써 주의 복음을 전하며, 십자가의 사랑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문

사랑이 많으신 주님, 이 나라를 붙들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통치하는 나라, 진실이 승리하는 나라, 십자가의 능력이 충만한 나라 되게 하옵소서.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치열한 정치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민을 위한 정치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정직하고 바른 정치인들이 선출되게 하옵소서.

경제적으로 깊은 침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무역적자가 날이갈수록 늘어나고, 수많은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깊은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주여, 이 나라다를 다시 붙드시사 부강한 나라가 되게 하시고, 정직하고 바른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문

저희에게 항상 은혜 주시는 하나님 오늘 예배 가운데 주의 풍성한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깨닫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섬기는 종들의 손을 붙잡아 주소시고,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 충만 허락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