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Views: 152

만물의 주관자요 생명의 수여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에게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고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할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높이는 저희가 되게 하소서.

존귀와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님, 우리를 지켜 주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9월 마지막 주일 주님께 나와 예배하오니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소서.

역사의 발전이 극에 달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환경 오염은 더 많아지고, 나라와 나라, 민족과 민족과의 갈등은 조금도 수그러들지 않습니다. 사람의 마음도 점점 황폐해져 가는 시대 속에서 살아갑니다. 더욱이 대한민국의 경제가 너무나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나라 재정은 갈수록 적자에 적자를 거듭하며 가난한 자들이 더 많은 세금을 내야하고 부자들은 감세를 받는 참으로 황당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여 이 나라를 붙드시사 다시 일어나게 하소서. 더 나은 삶, 더 윤택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소서.

하나님은 역사의 주관자요 통치자이십니다. 우리가 누구를 믿고 의지할까요? 오직 하나님 아버지 밖에 없습니다. 변화하는 세상, 요동치는 세상에서 오직 하나님의 성실하신 사랑을 믿고 의지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힘써 기도하는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찾고 구하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우상을 섬기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게 하소서.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죄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거룩한 주의 백성들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가 날로 주님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기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게 하시고, 주님께서 기뻐하는 일들을 행하게 하소서. 저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잘 깨달아 하나님께 기뻐하시는 일들을 행하게 하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두루마기로 입혀 주소서. 피곤치 않게 하시고, 증거되는 말씀이 우리의 심령과 영혼에 큰 위로가 되게 하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날마다 주님을 의지함으로 힘을 얻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