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

Views: 604

6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

6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나라를 위해서, 민주화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억하며, 대한민국을 지키주시고 보호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성령 강림 주일, 호국보훈의 달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성삼위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존귀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자녀 됨의 특권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마음을 다해 주님을 예배하기 원하오니 영광 받아 주옵소서.

창세전에 저희를 택정 하사 때가 차매 하나님의 섭리를 통해 우리의 영원을 구원하시고, 믿음을 허락하사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죄와 허물로 죽은 저희들을 십자가의 구속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신 하나님, 6월 첫째 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운데 임재 하사 온전히 주님을 예배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성령 강림 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날로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옛 습관과 거짓된 마음을 벗어 버리고 하나님 안에서 온전한 마음으로 일어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하여 평생을 충성하는 일꾼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을 갈망합니다. 오순절 성령 충만을 허락하사 절망과 슬픔에 젖어 있던 제자들이 변화되어 복음의 증인이 되었던 것처럼, 우리도 성령의 충만함으로 예수님을 증언하는 자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죄악 된 생각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옛 습관을 벗어 버리고 하나님을 높이게 하옵소서.

친히 십자가에 달리기까지 순종함으로 구원의 역사를 이루신 주님을 닮게 하시고, 희생과 절제, 거룩과 순결을 체득하여 하나님의 기뻐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성도 간의 온전한 연합을 이루게 하시고, 의와 거룩으로 하나님과 친밀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하여 목숨을 바친 호국선열들을 기억함으로 나를 사랑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을 지키신 이는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섭리를 통해 북한 괴뢰집단의 침입을 막았으며, 하나님의 교회가 왕성하게 되도록 붙드셨습니다. 이제 이 나라가 하나님을 섬기며 높이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주의 이름으로 모인 이 교회를 붙들어 주옵소서. 세상속에서 살아가다 주님의 택함을 받고 거룩한 공동체로 부름을 받았사오니 모든 성도들이 모여 함께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할 때 임재하여 주옵소서. 참된 신앙의 본분을 따라 하나님을 닮아가게 하시고, 세상의 소리가 아닌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성령이 주관하는 교회, 성령을 따르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말씀 증거하실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하늘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사 인간의 소리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만을 증거 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