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2000
2025년 3월 첫 주일 대표기도문
영원히 살아계시며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날을 맞아 예배의 자리로 나아오게 하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시간과 역사의 흐름을 붙드시고 모든 것을 주의 섭리와 계획 가운데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3월의 첫 주일을 맞이하여 새로운 시작의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겨울을 지나 봄을 맞이하며, 우리의 삶과 심령에도 새 소망과 생명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저희의 죄를 고백합니다.
저희는 지난 한 주간도 주님의 뜻을 따르지 못하고 탐욕과 자기중심적인 마음에 사로잡혀 살았습니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얼마나 주님 앞에 부족하고 부끄러운지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향한 주님의 은혜는 끊이지 않음을 믿습니다.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저희를 깨끗게 하시고, 새 마음과 새 영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주님께 드려지는 향기로운 예물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마 5:13-14) 하셨나이다. 우리의 말과 행위가 주님께 영광이 되며, 이웃에게는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통로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루하루를 진리로 채우고,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그 뜻을 구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과 항상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내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 하셨습니다. 그 약속을 붙들고 주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흔들림 없는 믿음의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매 순간 주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슬픔과 어려움 속에 있는 이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육체적 질병과 마음의 고통 속에 있는 성도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그들에게 주님의 치유와 회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또한 상한 마음을 가진 자들에게는 하늘의 위로를 베풀어 주시고, 새로운 힘과 소망을 허락하옵소서. 주님께서 약한 자들을 들어 강하게 하시는 은혜를 믿고 의지하게 하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이 나라 대한민국을 주님의 손에 붙들어 주시고, 주님의 공의가 세워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위정자들에게 바른 판단력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허락하시어, 국민을 위한 정직하고 정의로운 통치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혼란과 분열이 아닌, 주님의 화평이 이 땅 가운데 가득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를 진리의 기둥으로 세워 주옵소서.
주님,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 본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권력과 타협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붙들고 나아가는 진리의 파수꾼으로 세워 주옵소서. 목회자와 모든 성도들이 하나 되어 주님의 복음을 전파하며, 주님의 정의와 사랑을 이 땅에 실천하게 하옵소서.
오늘 예배 가운데 성령의 임재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더하여 주시고, 선포되는 말씀이 성도들의 심령 깊이 새겨지게 하옵소서. 그 말씀을 통해 삶의 변화가 일어나고, 모든 성도들이 결단하며 주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가 주님께 상달되어 기쁨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