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신년주일)

Visits: 1136

주일 낮대표기도문

주님을 경배합니다. 처음과 나중이시며, 알파와 오메가 되신 하나님, 2023년을 주의 은혜로 잘 보내게 하시고 2024년 갑진년을 저희에게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새해에 회복의 소망과 새롭게 됨의 기쁨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으니 새 마음과 새뜻으로 갖게 하옵소서.

거룩한주일, 2023년 마지막 주일 예배를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오늘도 영원토록 살아 계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믿음의 경주를 신실하게 이어가게 하옵소서.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방종으로 일삼은 저희의 죄를 용서 하소서. 진리를 알고도 행하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음에도 사랑하지 않았던 저희들을 용서 하사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마음과 생각을 지배하는 거짓의 영들과 탐욕의 영들이 모두 떠나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믿음이 항해를 시작합니다. 선하신 하나님, 2024년 갑진년을 새롭게 출발 하면서 우리의 믿음과 결단들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며, 꿈 꾸며 바라는 것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것이 되기를 원합니다. 코로나 4년차가 시작 되면서 생각해 보면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이제껏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생각 지도 못한 코로나로 인해 정신은 피폐해져 경제적 어려움으로 백성들은 정부를 탓하고, 혐오가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새 마음과 새 뜻으로 다시 일어나 연합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누구를 탓하지 않고 자신이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행하고 연약한 자들과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손을 내밀게 하옵소서.

새해를 맞이하여 저희 교회가 “회복과 치유”라는 표어로 힘차게 달려 나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회복되고 치유되어 세상 속에서 주의 나라를 전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준비하시고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영육 간에 강건함을 허락하시고, 겸손과 경건으로 무장하게 하옵소서.

모든 일에 모범이 되어 먼저 사랑하고 먼저 기도하며 먼저 섬기는 자의 자리에 있게 하옵소서. 섬김을 받기보다 섬기기를 먼저 하게 하시고, 성도를 온유와 사랑으로 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에 붙들린 바 되어 가감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악에 강하고 진리를 사랑하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나 사랑으로 하나 되어 교회를 이끌어 가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당회원들과 하나 되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주의 사랑을 전하게 하옵소서. 부목사님과 전도사님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사 담임목사님과 한 뜻이 되어 교회를 사랑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올 한해도 저희 가정과 자녀 들의 삶을 주관 하사 눈동자 처럼 보호하시고 지켜 주시옵소서. 늘 깨어 경성하여 주님 보시기에 합한 삶을 살게 하시고, 주님 주시는 평강과 기쁨이 넘치는 복된 삶이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