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6일 주일 대표 기도 문

Views: 5

주일 대표 기도문 (삼일절 기념 주일)

  • 2022년 3월 첫째 주, 3월 2일 사순절 첫 시작일

생명의 근원이시며 주관자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일제의 핍박과 압제 속에서 살아가던 저희들을 사랑하사 독립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아는 민족으로 삼으사 하나님을 믿은 삶을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삼일절 특별 기념 예배로 드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진리를 따르기보다 거짓을 따랐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공의와 정의를 행하기보다 불의를 사랑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기쁨이 되지 못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린 저희들을 삶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38년 일제의 압제에서도 꺼지지 않는 촛불처럼 저희들을 보존하시고 지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1919년 3월 1일 탑골 공원에서 사람들이 모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던 기미년의 외침을 기억합니다. 그들이 외쳤던 것처럼 우리는 독립국이며, 자주국가입니다. 정치적으로 우리는 식민지였지만 우리의 정신은 일본의 통치를 인정하지 않았고, 그들의 주장을 거부했습니다.

하나님은 국민들에게 맑은 정신을 허락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간직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했던 이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우리는 끊임없이 독립국가임을 기억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켜 주지 아니하였다면 우리나라는 사라졌을 것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이제는 우리나라가 절대 다른 나라의 속국이 되지 않게 하시며, 하나님을 드높이는 믿음이 나라로서 세계의 열강이 되기를 원합니다. 강력의 주의 복음으로 무장하고 주의 병기로 무장하여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옵소서.

이번 주는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뽑는 대선이 있습니다. 각자의 정치성향에 따라 한 표를 행하게 하옵소서. 기도드리옵기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거룩하고 대한민국을 위하여 애쓰는 후보가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자신의 권력을 가지고 악을 조장하고 불의를 행하는 자는 소멸되게 하시고, 높아질수록 더 낮추고, 강해질수록 더 부드러워지는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이번 주부터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고난과 십자가의 죽음, 부활을 묵상하며 사순절을 보내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간절히 찾고 구함으로 하나님과 친밀하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예배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여 저희들의 귀를 열어 말씀하여 주옵시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