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Views: 40

2월 첫째 주 주일 대표 기도문

 

선하신 하나님께서 2월을 허락하셨습니다. 시간은 유수처럼 흘러갑니다. 오늘도 기쁜 마음을 새 달을 허락하시고 항상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감사와 찬양

사랑의 많으시고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분주했던 한 주 동안 지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설 명절 잘 지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월 첫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아벨처럼으로 믿음으로 주님께  예배드리기를 원합니다.

회개의 기도

우리의 일상을 잘 아시는 주님, 지난 한 주 동안 하나님께 순종하지 못하고 불순종했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소서.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하면서도 우리의 생각을 내려놓지 못하고 세상을 따라가려 했습니다. 주의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들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만 저희는 종종 세상의 것을 사랑하여 주님의 곁을 떠날 때가 많았습니다. 주님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좋은 시간 주심 감사

좋으신 하나님, 지난 주는 여러모로 분주하고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 여파 속에서 설을 맞아 고향에 다녀오기도 하고, 이런저런 일로 분주하고 보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분주한 만큼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지냈는지 돌아보기를 원합니다.

또 한 달을 시작합니다. 새마음 주셔서 새롭게 시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여 주심을 믿습니다. 2월 한 달 동안 우리가 함께 꿈꾸고 기대하고 계획한 일들을 주의 은혜로 잘 실천하게 하옵소서. 온 성도가 공동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함께 연합 기도회를 개최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우리의 생각과 계획을 내려 놓고 먼저 하나님께 간구하며 기도하는 한 달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게 하소서. 우리가 알 수 없는 신비로운 법칙으로 자연을 운행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 기도 시간을 통해 강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을 위한 기도

이 일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며 애쓰는 ***담임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사 주를 위하여 수고할 때 육신적 건강을 허락하시고, 영적 충만을 허락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늘 성도를 위해 기도할 때 새힘주시고 말씀을 연구하고 설교할 때 강하게 하옵소서.

대선이 가까워 오면서 나라가 너무나 어지럽고 혼돈스럽습니다. 사랑의 주님, 이 나라를 지켜 주시고 주의 강한 능력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표를 얻기 위하여 부당한 약속을 하고 억측을 난무하며 거짓을 드러내는 참담한 일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정직과 공의로 행하게 하옵소서.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폭증하고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끝나고 있다고 말하고, 다른 한쪽은 온 나라가 마비될 것이라 말합니다. 무엇을 믿어야 할지 알 수 없으나 오직 주님만 의지하고 신뢰하오니 코로나 속에서도 안전하게 지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