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Visits: 215

진리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고, 공의를 실천하는 자들을 통하여 역사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맑은 하늘과 자연을 통하여 모든 만물의 주관자 이심을 드러내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풍요로운 계절, 아름다운 결실을 통해 우리의 삶을 만족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가장 좋은 것으로 저희에게 채워 주시고 항상 가장 값진 인생을 살아가도록 저희에게 복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소서.

하지만 저희는 말씀대로 살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생각대로 고집하며, 나의 욕심을 따라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모든 허물과 죄를 자백하오니 우리의 죄를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어 주소서. 주의 긍휼로 정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 ++교회를 이곳에 세우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선한 싸움을 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진리의 파수꾼이 되어 거짓을 몰아내고, 사단의 영들과 전쟁에서 끊임없이 승리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죽어가던 이 지역을 복음으로 살리고, 생명의 나라 되게 하심 감사합니다. 아직도 주님께 돌아오지 못한 이들이 많습니다. 다시 한 번을 힘을 내어 주의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10월 마지막 주일, 종교개혁 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둠 속에 있던 중세교회가 다시 진리의 말씀으로 나올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합니다. 말씀을 사랑했던 마르틴 루터를 통해 어그러진 길에서 바른 길로, 어둠 속에서 빛으로 나오게 하셨습니다.

이제 교회가 새롭게 되었으니 늘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항상 진리를 전파하는 교회, 사랑을 증거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종교개혁자들이 가졌던 진리에 대한 사랑과 개혁의 정신을 끊임없이 기억하게 하시고, 퇴보하지 않도록 정진하게 하소서. 미신과 무지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늘 주님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게 하소서.

좋으신 하나님, 이제 주의 말씀을 듣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심령 속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채워 주소서. 마음 밭에 뿌려진 말씀을 잘 간직하게 하소서. 항상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참 소망이신 하나님 만을 바라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