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8월 첫째주

Visits: 185

주일 낮, 주일 오후 대표 기도문

하나님을 찬양

거룩하시고 자비하시고 은혜가 한량 없으신 하나님 아버지, 8월을 허락하사 거룩한 주일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은 오직 하나님 아버지의 손 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무엇으로 하나님의 높으신 이름을 찬양하며 높일 수 있을까요?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회개의 기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도 그 사랑을 실천하지 못했던 지난 날들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저희는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주의 크신 긍휼로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폭염에서 지켜 주소서.

폭염이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잘 지날 수 있도록 주여,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자연의 모든 만물이 주님의 손 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속히 무더위가 지나가게 하옵소서.

예배할 때 기쁨 주소서.

오늘 주님을 예배할 때 우리 안에 있는 두려움과 걱정이 모두 사라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과 능력이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예배할 때 하나님의 위대함과 능력을 깨달아 알아 평안과 기쁨을 얻게 하옵소서.

불평보다 감사하게 하소서.

우리 앞에 주어지는 일상을 늘 감사하며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불평보다는 감사를, 원망 보다는 찬양을 하게 드리는 한 주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여름 휴가를 위한 기도

휴가 주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해는 인플레이션과 재정적 어려움으로 휴가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속히 나라가 물가가 안정되고, 경제가 회복되어 평안한 가운데 기쁨으로 휴가를 지나게 하옵소서.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우리를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 부르신 주님, 한 주간 동안 하나님 앞에서 선하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죄의 유혹이 우리를 이기지 못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를 붙드심으로 감사와 찬양이 넘치게 하옵소서. 복음의 전달자가 되게 하시고, 선한 사랑을 널리 증거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여름 행사를 위한 기도

무사히 여름 행사를 은혜 가운데 마치게 하여 주신 것을 것을 감사합니다. 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위해 수고하고 애쓴 교역자들과 교사들, 섬김이들에게 큰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높으신 사랑과 은혜가 모든 삶과 일터에 넘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수고한 이들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하여 주옵소서.

담임 목사를 위한 기도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영육간에 지치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성도들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사랑이 넘치게 하시고, 위하여 기도할 때 하늘 문을 여시고 응답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처럼 늘 성도를 생각하고 사랑하는 목사가 되게 하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8월은 가장 더운 달입니다. 무사히 잘 지나게 하시고, 방학에 들어가지만 방학 동안 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가정 가운데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귀를 열고 주의 음성 듣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사모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