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8월 둘째 주

Views: 121

8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 주일 낮 대표 기도문
  •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 광복절 기념 주일 대표 기도문

8월 둘째 주일은 대부분의 교회가 광복절 기념 주일로 지키는 날입니다.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광복절을 앞둔 주일로서, 대표 기도시에 광복의 기쁨과 대한민국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육신과 영혼의 평안과 안정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8월 둘째 주일 오후 예배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만물을 운행하시고 통치하시는 분이십니다. 날마다 우리의 삶을 새롭게 하시고, 늘 지켜 주심을 감사합니다. 8월 둘째 주일을 주신 하나님, 오늘도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아벨처럼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때 열납하여 주옵소서.

저희 좋은 시간들을 주셨고, 은혜로 보살펴 주셨지만 저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지난 주간의 삶을 보니 은혜를 받았다고 하면서도 세상에서 방황하고 유혹에 흔들리며 살 때가 많았습니다. 자비의 주님, 오늘도 엎드려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모든 죄를 씻어 주옵소서.

폭염 속에서 지켜 주소서.

하나님은 자비롭고 은혜로운 분이십니다. 우리의 산성이 되시고 피할 바위가 되십니다. 광야의 길을 지날 때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밤에는 불 기둥으로 보호하시고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8월의 둘째주를 보내며 폭염이 연일 계속 되고 있습니다. 폭염 속에서 일을 해야하는 노동자들이 많습니다. 생업의 현장에서 쉬지 않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지치지 않게 하시고, 강건하게 하사 무더운 여름을 잘 지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연로한 분들과 육신의 질병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손을 붙잡아 주시고, 그들에게 크신 사랑과 은혜를 더하사 무더운 여름을 잘 지나게 하옵소서.

휴가를 잘 보내게 하심 감사합니다.

지난 주는 휴가 주간을 보냈습니다.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이들도 많습니다. 그들어 어떤 방식으로 휴가를 보내든 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육적으로 쉼을 얻고, 영적으로 강건하여 져서 더욱 새롭게 되는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광복절 대표 기도문

38년의 일제 식민지에서 저희들을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이 나라는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다시는 우상을 섬기는 일본에 지배 당하지 않게 하옵소서. 하지만 아직도 친일세력들이 곳곳에 출몰하여 대한민국을 일본에 복종 시키려는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강한 용사이신 하나님 아버지, 이전에 대한민국을 지켜 주신 것처럼 다시 이 나라를 붙들어 주시사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이 대한민국의 주인이며, 통치하시는 왕이심은 모든 사람들이 알게 하옵소서.

부강한 나라 되게 하소서.

참으로 힘들었던 과거의 역사를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일제의 식민지에서 벗어났지만 곧 남북한 전쟁이 일어나 모든 건물과 공장들이 황폐화 되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대한민국 다시 일어섰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이제 대한민국이 더욱 강하고 힘쎄 나라가 되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드높이게 하옵소서. 물질적으로 부유하고, 군사적으로 강력하고, 영적으로 풍성하며 모든 나라들에 기술을 나누고, 물질을 나누고, 복음을 전하는 나라 되게 하옵소서.

영적 쉼을 얻게 하소서.

8월은 쉼의 시간입니다. 모든 모임을 쉬고, 각자의 처소에서 조용히 살아갑니다. 이럴 때 가정에 더 충실하게 하시고, 방학을 맞아 영적 회복와 치유의 기회로 삼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안에 있습니다. 늘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힘을 주시고, 저희에게도 은혜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