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월 첫째 주

Visits: 123

주일 예배 기도문

인간의 모든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수고한 모든 자들에게 복을 주시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사 주의 백성 삼아 주심 감사합니다.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합니다. 10월 첫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하나님께 감사

인내하는 자들에게 상을 주시고, 수고하는 자들에게 결실을 얻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참고 인내하며 지나온 곡물들은 결실의 계절이 되어 많은 열매를 맺었습니다. 때로는 살아감이 힘들고 고통스럽지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이시기에, 우리의 작은 수고하나까지 아름다운 열매로 돌려주십니다.  10월 첫째 주일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하오니 오늘 이 시간 강림하사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소망의 주님 감사합니다.

소망의 주님,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의 삶과 인생을 되돌아 보기를 원합니다. 낙심하지 아니하고 애쓰며 수고하는 이들에게 많은 열매를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심는 대로 거둔다 하셨습니다. 아무것도 심지 않고 바라는 이들이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수고하고 애쓰는 것이 무의미하게 생각하지 않게 하옵소서. 지금 당장 열매가 없다 하여 쉽게 포기하지 않게 하옵소서. 계절이 변하고, 때가 되면 많은 열매를 얻게 될 것을 믿습니다.

영적 게으름을 벗어나게 하소서

영적 생활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심지 않고 거둘 수 없고, 수고하지 않고 얻지 못합니다. 기도하지 않고 어찌 응답 받을 수 있으며, 말씀을 읽지 않고 어찌 영적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수고하지 않고 얻으려는 거짓된 속임수에 속지 않게 하시고, 일하지 않고 먹으려는 악하고 게으른 생각을 버리게 하옵소서.

매일 말씀을 먹고 살게 하소서.

매일 말씀을 먹고 마심으로 영적으로 건강해지고 튼튼해 지게 하옵소서. 매일 기도함으로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는 법을 배우게 하옵소서. 우리가 의지할 이 오직 주님밖에 없습니다. 세상에 대한 헛된 야망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게 하옵소서.

10월에도 인도하소서.

9월을 지내고 10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또 흘러 점점 깊은 가을로 들어갑니다. 이제 얼마 지나지 않으면 겨울이 시작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봄이 올 것입니다. 변화하는 시간들을 통해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을 잊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일하심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주어진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시고 늘 하나님만을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소서.

결실의 계절, 변하는 시간 속에서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를 얻게 하옵소서. 무엇이 옳은 것인지, 무엇이 그른 것인지를 분명히 알고 행하게 하옵소서. 시련이 밤이 깊어지더라도 세상을 의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붙드시는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아다닙니다. 늘 말씀에 뿌리를 내리고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마귀의 시험을 오직 기록된 말씀으로 물리친 것처럼, 우리도 사탄의 교묘할 술수는 말씀으로 꿰뚫고 이겨내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더욱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독수리의 날개침 같은 새 힘을 얻어 앞으로 전진하게 하옵소서. 예배마다 은혜가 넘치게 하시고, 모든 모임에 성령의 임재가 있게 하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