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62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2년 1월 둘째 주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엡 4:22-24
언제나 우리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아버지, 오늘도 주일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거룩하신 보좌 앞에 나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우리의 심령 속에 가득 넘치게 하소서. 하나님만 높이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지난 한 주간 하나님 앞에서 지었던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새해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옛사람을 완전히 벗어 버리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타성에 젖은 습관과 죄성에 물든 모든 악한 행위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주의 크신 긍휼로 용서 하사 육신의 욕망이 아닌 주님을 의지하는 삶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소망의 주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를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립니다. 주의 돌보심과 은혜로 선진국 반열에 오르게 하시고,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문화 강국으로 만들어 모든 세계의 사람들이 한국을 우러러보게 하셨습니다. 이 같은 기적이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임을 압니다.
이제 이 나라가 새롭게 일어나 남과 북이 손을 잡고 하나의 나라게 되게 하옵소서. 어리석게 김 씨 일가를 신으로 모시고 살아가는 죄악들을 버리고, 모든 것을 물질로 바라보는 공산주의 사상을 버리게 하옵소서. 이제는 남과 북이 오직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살아가며, 십자가의 능력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올 3월에 대선이 있습니다. 각 정당은 대통령 후보를 내며 저마다 약속을 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섬겨야 할 분은 오직 하나님뿐입니다. 주여 이 나라를 붙드사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복음을 널리 증거 하는 선교의 강국이 되게 하옵소서. 어지러운 국제 정세 속에서 지혜롭게 행하며 하시고, 열강 속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평화와 안정을 갖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라는 표어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모든 교우들이 한 마음으로 주님이 주신 비전을 따라 전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주의 살아 계심을 널리 증거 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분별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한 마음이 되어 서로 연합하고 손을 맞잡고 주님의 이름을 위하여 뜨겁게 달려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물질과 소유를 아낌없이 주님을 위해 사용하게 하시고, 헌신하여 꿈의 공동체 비전을 이루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성령 안에서 교제하고, 주의 흔혜를 나누는 성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모든 집착과 헛된 욕망을 버리고 주의 십자가 아래에서 거룩한 성도로서 드러나기를 원합니다.
주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매주일 애쓰고 수고하는 봉사자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성령의 능력으로 일하게 하시고, 물질의 복을 더하사 궁핍하지 않게 하옵소서. 매주일 이른 아침 차량을 안내하고 관리하는 이들을 기억하소서. 교사로 성가대로 예배를 도우며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의 이름이 어린양의 생명 책에서 지워지지 않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기 위하여 강단에 서신 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한 해동안 주님의 말씀을 증거 하실 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온전히 주님의 영광 드러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