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7월 첫째 주(맥추절)

Views: 1116

7월 첫째주는  한국교회에서 맥추절로 지키는 절기입니다. 맥추절은 구약의 오순절을 계승한 것입니다. 오직 한국에만 있는 독특한 절기입니다. 한국은 6월 중하순에 보리와 밀 추수를 끝내고 전반기 농사를 마무리합니다. 보리 수확을 끝낸 7월의 첫 주일을 맥추절로 지키기로 합의한 것입니다. 비성경적인 것이 아니라 성경의 아름다운 정신을 계승하고자 만든 절기이며, 하나님께서 복 주시고 보호하신 것에 대한 감사 절기입니다.

익은 보리밭

맥추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하나님을 찬양

 

하늘을 여시고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내리사 복을 내려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맥추절을 허락하사 거룩한 주일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의 사랑과 능력으로 우리를 돌보시고 택하신 백성들을 보존 하사 거룩한 주일 하나님께 모여 경배하게 하시니 감사와 찬양을 돌려 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시고, 때를 따라 열매를 허락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로 하여금 열심히 수고하고 애쓰는 이들을 위하여 복을 더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심는 대로 거둔다는 말씀대로 저희들의 수고와 애씀이 헛되지 않도록 때가 돼 매 풍성한 열매를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회개의 기도

 

하나님께서 저희들에게 부어주신 은혜가 큽니다. 하지만 받은 은혜대로 살지 못하고 이기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주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은혜를 망각하고 나만의 욕망을 위해 살았던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저희들에게 심령의 변화를 허락하사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힘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의로 옷 입혀 주옵소서.

간구의 기도

 

공중의 새도 먹여 주시고, 들의 백합화도 기르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들 위하여 갖은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고 선물로 주십니다. 날마다 우리를 채우시고 먹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반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로 무사히 지나게 하시고 7월 첫 주일 예배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에 감사가 더욱 넘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바라보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는 세상에 대한 걱정으로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심령 속에 자비를 내리시사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게 하옵소서.

세상의 것들을 추구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시는 주님, 우리가 기도하는 것보다 더 크게 응답하시고, 우리가 우리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크게 깊이 사랑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교회가 날로 부흥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놀라운 역사가 매 주일 예배마다 일어나게 하옵소서. 말씀을 통하여 상한 심령들이 치유함을 받게 하시고, 두려움과 걱정에 휩싸인 자들이 기쁨과 즐거움을 갖게 하옵소서. 무엇을 하든 하나님께서 하시는 대로 따라가게 하옵소서.

이번 주 영아부, 유치부 성경 학교를 은혜 가운데 잘 마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수고하고 애쓴 교사들에게 복을 내려 주옵소서. 2년 동안 진행되지 못해 답답한 시간을 보냈지만 이렇게 다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주여,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주님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나왔습니다. 갈급한 심령 위에 은혜 내려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