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7월 둘째 주

Views: 57

주일 대표 기도문

호산나!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022년 7월 둘째 주일을 맞아 주일 대표 기도문을 적었습니다. 7월 둘째 주일은 여름 행사와 장마, 그리고 개인의 신앙의 생활도 언급하면 좋을 겁니다. 교회의 행사는 무엇이 있는 지를 살펴보시고, 충분히 생각하셔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찬양과 회개

하늘과 땅의 통치자요 주관자요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찬양하는 자리에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늘의 영광이 가득한 예배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역사하여 주셔서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높으신 사랑과 능력이 우리 가운데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한 주간을 돌아볼 때 우리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나올 수 없는 죄인이었습니다. 우리의 손이 주님의 뜻대로 행하지 못하고, 우리의 발이 주님의 원하시는 곳에 가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입술로는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것이 아니라 시기와 질투의 말들을 쏟았습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거룩한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성도를 위한 기도

자비의 하나님, 늘 저희는 부족하고 나약하지만 하나님은 저의 작고 미미한 충성을 크게 보시고 늘 좋은 것으로 채워 주셨습니다. 온전한 충성을 다하지 못했지만 다시 기회를 주시고, 다시 하나님 앞에서 일어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를 위하여 수고하고 헌신하는 이들을 긍휼히 여기사 그들이 주님 앞에서 더욱 충성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수고하고 애쓴 이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들의 가정과 사업터를 복 주시고,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머리 숙여 주님을 위해 살아가는 이들이 잘되는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연약한 성도를 위한 기도

믿음이 연약하여 하나님께 온전히 나오지 못한 성도들이 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셨습니다. 하지만 작은 믿음으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신뢰하지 못하고, 늘 의심과 두려움에 갇혀 살아가기도 합니다. 주님께서 믿음이 연약한 이들을 붙드시고 확신을 더하사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충만하게 채워지기를 원합니다. 믿음의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전진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할 때 기쁨과 소망이 넘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

하나님, 우리 교회가 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성장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늘 충만하여 하나님의 임재가 가득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에 발을 디디는 이마다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예배하고 찬양하는 이들마다 마음의 갈등과 고민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신뢰하고 찬양하는 이들의 삶이 하나님 앞에서 온전히 거듭나 늘 강건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도 간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여 사랑의 공동체 위로의 공동체 생명의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를 위한 기도

특별히 교회를 이끌어 가시는 *** 담임목사님을 강하게 붙들어 주옵소서. 말씀을 연구하고 기도할 때 성령의 지혜를 더하사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깨달아 알아가게 하시고, 말씀을 선포할 때 놀라운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지치고 상한 심령 우리 교회 나와 예배를 드릴 때 상한 마음이 치유되고 회복되게 하옵소서. 목사님과 함께 기도하며 돕는 사모님께도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이제 말씀 듣기를 원합니다. 목마른 사람이 시냇물을 찾듯 갈급한 심령으로 주 앞에 나온 성도들에게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옵소서. 많은 기도제목을 주님은 아시오니 그들의 갈급함 속에 하나님의 응답이 있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