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11월 첫째 주

Views: 17

주일 대표 기도문

  • 주일 낮 대표 기도문
  •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 11월 첫째 주 대표 기도문
  • 장로 집사 권사 대표 기도문

하나님 찬양합니다.

긍휼과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어찌 다 찬양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은 영원하시며, 하나님은 위대하시며, 하나님은 광대하십니다. 인간의 눈으로 다 볼 수 없고, 인간의 귀로 다 들을 수 없으며, 인간의 생각으로 담을 수 없으신 분이십니다.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한 저희들의 삶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시사 하나님의 선하심을 드러내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죄와 악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유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귀한 한 달을 허락하여 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시간에 얽매이고, 공간에 얽매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시공을 초월하여 계시면 영원히 살아계십니다. 우리의 삶이 찰나적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지혜는 자신의 죽음을 기억하고, 자신의 연약함과 유약함을 아십니다. 주님,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를 향하여 나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늘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찬식에 복을 주소서.

분주했던 시간들을 보내고 서늘한 늦가을을 맞이합니다. 차가워진 날씨로 인해 움츠려 드는 시간입니다. 냉랭한 시대 속에서 따스한 마음을 품게 하시고, 분주한 시간 속에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11월은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 다음 주에 있을 성찬식 가운데 은혜를 주옵소서. 한 주간 경건한 마음으로 준비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따르게 하옵소서. 오늘은 학습 세례식이 진행됩니다. 새롭게 거듭하는 영혼 가운데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가을에 삶을 되돌아 보게 하소서.

가을이 깊어 갑니다. 남겨진 시간 동안 우리의 삶을 돌아보며 분주하고 어지러운 것들을 보내고 본질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만 바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안에서 항상 기뻐함, 범사에 감사하게 하옵소서. 무엇이 소중하고, 무엇이 가치 있고, 무엇이 아름다운지 생각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수능시험을 위한 기도

수능 일이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마지막 10의 시간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해 달려온 이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소서.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하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배를 위해 수고하는 종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을 간절히 찾고 갈망하는 이들의 심령 속에 주의 크신 복을 더하여 주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의 입술을 주관하시사 하나님을 높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