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12월 마지막 주

Views: 271

주일 낮 대표기도문

하나님 감사합니다.

한 해 동안 저희를 사랑하여 주시사 의의 길, 평안의 길로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저희를 붙드셔서 한 해의 마지막 주일까지 지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말씀을 듣고 따르는 자들을 붙드시고, 간절히 주님을 찾고 구하는 자들에게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하나님은 변함 없는 사랑으로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를 드립니다.

회개합니다.

긍휼의 주님, 지나왔던 많은 시간 속에서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고, 욕망에 사로 잡혀 살아간 날들이 많았습니다. 주님을 위해 산다고 하면서도 세상의 쾌락이 좋아 종종 빠져 들어갈 때가 많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 하나님 앞에 우리의 죄와 허물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주의 자비와 인애로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여기까지 인도하심 감사합니다.

축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새해를 맞아 처음 한 해를 시작할 때 많은 계획과 다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주도 가지 못하고 포기하고, 한 달도 지속하지 못하고 그만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일어서게 하시고, 또 달려 가게 하셨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여기까지 올 수 없었습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가 걸어왔던 모든 시간들이 주님의 손 안에 있었고, 주님께서 붙들어 주심으로 안전하게 건너올 수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수고한 자들에게 복을 주시고, 기도하는 자들에게 응답하시고,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사망의 골짜기를 지나고, 폭풍의 언덕을 넘고, 풍랑이 바다를 헤쳐 나올 때 주님은 우리의 든든한 보호자가 되셨습니다.

다시 회복되게 하소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나왔던 한 해가 모두 기쁘지는 않았습니다.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우울하고, 때로는 넘어지고, 때로는 힘들었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기에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임을 믿습니다.

이제 흘러가는 시간과 함께 우리의 아픈 상처도 흘려 보내게 하소서. 우리의 죄악과 악도 흘려 보내게 하소서. 슬픔과 고통도 모두 망각에 강물에 던져 버리고, 오직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다시 일어서기를 원합니다.

공동의회 / 사무총회를 위한 기도

사랑의 주님 저희 교회를 사랑하여 주셔서 힘든 가운데서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심 감사합니다. 예배 후에 올 한 해 교회 살림을 정리하고 내년을 계획하는 공동의회(사무총회)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반석 위에서 날마다 성장하게 하시고, 인도하여 주심으로 여기까지 오게 하심 감사드립니다.

공동의회로 모일 때 성령께서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아름다운 나눔이 있게 하시고, 건설적이고, 하나님 나라 비전에 합당한 계획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새 비전을 향해 나아가게 하소서.

좋으신 하나님, 언제나 저희를 사랑하시고 저희 교회를 붙들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새해를 맞이하려 합니다. 새해에는 올해보다 더 성숙한 믿음을 갖게 하시고, 주저앉은자리에서 일어나 꿈과 비전을 향해 달려가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아직 가보지 않는 길입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시대입니다. 하나님이여, 우리교회를 붙드시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을 주옵소서. 특별히 교회를 이끌고 나가는 담임 목사님을 붙드시사 하나님의 부르심에 반응하며, 성령의 이끄심대로 한 해를 알차게 이끌어가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마무리 기도

주님을 교회를 위하여 늘 수고하는 봉사자들에게 함께 하여 주시고, 그들의 수고와 헌신이 하나님께 열납 되게 하소서. 주님의 음성 듣기를 갈망합니다. 마음과 귀를 여시사 생명의 말씀이 우리의 심령에 온전히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설교하시는 목사님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