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87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이 기도문은 5월 첫째 주일 낮 예배와 오후 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입니다. 5월은 1일 어린이 주일, 8일 어버이 주일입니다. 15일은 스승의 주일이지만 많은 교회가 지키지 않습니다. 어린이 주일은 5월 첫 주일이자, 날씨가 무척 더워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어린이 날을 통해 어린이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항상 살아 계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택하신 백성들을 붙드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찬송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는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마음과 뜻을 다해 성삼위 하나님께 예배하고자 합니다. 이곳에 임재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능력을 충만하게 내려 주옵소서. 소망 없는 저희들을 찾아 오사 하나님의 깊으신 사랑을 받게 하시고, 모든 만물 중에서 존귀한 자들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5월 첫 주일, 특별히 어린이 주일 예배로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만물의 주관자요 통치자이신 하나님, 어린아이들을 사랑하여 주시고, 주님의 도우심과 사랑으로 붙들어 주심 감사합니다. 언제나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감사함으로 찬양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회개합니다.
소망할 이 주님밖에 없음에도 세상의 조류를 따라 살아가며 마치 내가 모든 것을 행할 수 있는 것처럼 살았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헛된 세상의 조류를 따르지 않아야 함에도 현란한 세상의 화려함에 속아 주리를 이끄시는 주님을 망각하며 살았습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주의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가정의 주일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고, 가정의 달인 5월을 저희에게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5월의 첫날, 첫 주일을 하나님께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어린이 주일로 하나님께 지킵니다. 사랑의 주님, 저희들의 어린 자녀들을 주의 능력의 팔로 붙들어 주시고, 강한 오른손으로 붙잡아 주옵소서.
항상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는 주님의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풍파와 힘듦 속에서도 하나님을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따르며 신뢰하게 하시고, 세상의 음성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귀한 백성들이 다 되게 하옵소서.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이 되게 하시고, 항상 주님의 자녀로서 모든 이들 앞에서 거룩한 순결한 자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유혹이 범람하는 시대입니다. 물의 유혹이 성적 유혹이 홍수처럼 범람하는 시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답게 자신을 지키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 속에서 살아갈 때 명석한 두뇌와 겸손한 마음과 지혜를 더하사 모든 이들 속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새로운 시대 인도하여 주옵소서.
새로운 시대가 우리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역사의 변화기에 서 있는 이 땅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새로운 시대에 맞게 새로운 목회 계획과 교회의 비전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교회를 이끄시는 담임 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시고, 새로운 시대에 합당한 목회 계획을 잘 세워서 교회를 주의 은혜로 세워가게 하옵소서. 말씀과 기도로 가르치고 인도할 때도 성령께서 함께하여 주옵소서.
모든 부서들이 일어나 부흥을 위해 힘쓰게 하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서로를 응원하고, 서로를 위로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믿음과 협력의 공동체를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주의 이름을 드러나는 거룩한 성전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게 하시옵소서.
오늘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주의 말씀을 듣고자 귀 기울이는 성도들에게도 하늘의 위로를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듣고 싶은 말만 듣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