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816
제직 헌신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한 것입니다. 헌신 예배 중에서 가장 먼저 드리는 것이 제직 헌신 예배입니다. 대체로 1월 초나 중순에 제직임 임명된 후 드리는 것입니다.
제직 헌신 예배 대표 기도문
십자가의 은혜를 저희들을 구원하시고 자녀 삼아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저희들을 주의 일꾼 삼으사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게 하시고,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제직 헌신 예배로 주님께 예배합니다. 주님께 감사 찬양 드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사랑과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 부족한 연약한 저희를 하나님의 나라와 교회를 위한 일꾼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지만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못한 저희들의 죄를 회개합니다.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할 저희들이 주님을 기쁘게 하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저희들을 주의 일꾼 삼아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주님이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제직의 직분을 받았사오니 직분에 마땅한 삶을 살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부여주신 은혜를 잘 감당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지혜로운 일꾼이 되어 마땅히 감당해야 할 일들을 지혜롭게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자기가 아는 것이 전부인양 고집하지 않게 하시고, 다른 지체들과 동역하여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제직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직분을 받았음에도 주님께 충성하지 않는 게으른 종이 되지 않게 하시고, 주어진 직분에 최선을 다하고 헌신하는 종들이 되게 하옵소서. 잎만 무성한 무화과나무처럼 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을 높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제직들이 먼저 모범을 보이며 주의 나라를 위해 수고하게 하소서. 독선과 아집으로 일관하지 않고 서로 양보하고 협력하여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지 않게 하소서. 다른 사람들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겸손하여 하나님 앞에서 늘 겸비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하늘에 보물을 쌓는 지혜로운 자들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지 시험하며, 자신을 돌아보며, 진정한 가치와 소중함을 깨달아 알고 실천하게 하옵소서. 하늘에 보물을 쌓게 하사 도둑도 없고 녹슬지 않는 영원한 나라에 잘 보관하게 하소서.
말씀 증거하시는 강사 목사님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헌신 예배를 위해 기꺼이 말씀을 전해 주시기 위하여 먼 길을 달려왔습니다. 그동안 기도하며 준비한 말씀이 힘 있게 증거 되게 하옵소서. 저희들을 받은 말씀을 통해 은혜 받게 하시고, 받은 은혜 잘 간직하여 주의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순서를 맡은 모든 이들에게 함께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님의 일꾼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으로 믿는 자들의 모범이 되게 하시고, 그들의 말과 행실이 사랑의 관용과 성령의 충만함과 정결의 덕을 나타내 보이게 하소서.
주님의 그릇을 운반하는 이 새 언약의 일꾼들이 제사장 직분으로 주님을 섬길 때,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거룩한 제물이 되게 하시고, 그들의 이마에 ‘주님께 거룩’이란 이 선언을 새기게 하소서.
-멘류 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