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전 환우 기도문

Views: 3975

수술 전 환우 기도문

이 기도문은 수술실에 들어가기 직전에 하는 기도문입니다. 간략하지만 수술을 해야 하는 두려움과 걱정에 노출된 성도를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입니다. 수술 환우를 위해 기도할 때는 병의 치료 여부를 떠나서 힘들어하는 그의 마음을 이해하는 기도가 필요하고, 그의 두려움과 걱정을 비판하거나 부정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선한 길로 인도하실 것을 믿고 기도하십시오.

기도문 1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주님의 사랑하는 아들(딸) *** 수술을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께 간구하오니 이 시간 사랑하는 ***성도님을 붙들어 주셔서 마음을 강하게 하시고, 하늘의 평강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수실을 집도하는 의사의 손을 붙잡아 주시고, 실수하지 않고 무사히 잘 마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수술은 의사가 하지만 의사의 손을 붙드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수술의 모든 과정 속에서 함께 하여 주시고,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칠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2

 

사랑하는 이들을 눈동자처럼 지키시는 하나님, ***성도님이 수술을 받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움 속에서 지냈습니다. 알 수없는 이유로 어려움을 당하고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수술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맛보고 기적을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온 천지를 창조하신 분입니다. 온 우주 만물을 통치하시지만 보이지 않는 세포 하나까지 간섭하시고 만지시는 분이십니다. 수술하는 과정 중에 성령의 불로 태워 주시고, 몸 안의 모든 해로운 병균과 바이러스가 사라지고, 부서지고 틀어진 뼈와 근육들이 완전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밖에서 수술이 마치는 시간 동안 기도하며 걱정하는 남편(아내)과 가족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마음에 심히 큰 어려움과 아픔이 가득할 때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만져주시고, 보듬어 주옵소서. 수술의 모든 과정 속에 함께 하시며, 집도하는 의사와 보조하는 모든 이들에게도 함께 하사 실수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수술을 잘 마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