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대표기도문 모음

Views: 1131


성탄절 대표 기도문 모음

 2021년 성탄절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어둠 속에서 죽어가는 저희를 친히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동방박사들이 보배함을 열어 귀한 것을 하나님께 예물로 드린 것처럼 저희도 믿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성탄절에 하나님을 예배함이 얼마나 구하고 귀한지요. 세상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감염되어 죽었고, 또한 죽고 있습니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오랜만에 열린 문들이 다시 닫히고 있습니다. 잠깐의 시간 동안 많은 인원들이 모일 수 있었지만 다시 소수의 인원만이 보이고, 모두가 온라인으로 예배합니다. 오 주여! 이 어찌 된 일입니까? 코로나는 끝날 줄 모르고 물러갈 줄 모릅니다. 사랑의 주님, 부디 코로나가 속히 물러가게 하시고, 평안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하지만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며 인도하실 줄 믿습니다. 아기 예수님을 탄생을 기뻐하면서 소망 없는 세상 속에서 소망을 얻어갔던 목자들과 동방박사들처럼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기억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2021년 성탄절을 맞이해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주의 권속들이 모든 일에 복을 받기를 원합니다. 믿음이 연약한 이들은 강한 믿음을 갖게 하시고, 상한 심령을 가진 이들은 마음과 영혼이 회복되고 치유되게 하옵소서. 사람과의 만남과 관계로 인해 힘들어 하는 이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모든 관계들이 회복되게 하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을 입혀 주옵소서. 말씀 받기를 원합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보는이들에게 하늘의 평강을 허락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대표기도문

사랑하는 예수님, 오늘 이 시간 예수님의 태어나심을 축하하는 예배에 우리 모두를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은혜를 감사합니다. 죄 많은 저희를 사랑하사 거룩한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태초부터 계셨던 주님,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주님이 우리의 모든 죄와 허물 때문에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너무나도 사랑하신 은혜를 어찌 찬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 사랑이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기까지 사랑하셨습니다. 죄 없으신 주님이 바로 우리의 죄 때문에 돌아가셨습니다.

하지만 죽으신 주님께서는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죄와 사망을 이기심으로 저희가 지금 이 자리에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 성탄의 기쁨과 함께 소망을 주셨습니다.

지금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라는 말씀처럼 이곳에 모인 우리들로 하여금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크리스마스의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년을 마무리하며 뒤를 되돌아보면 주님께서는 우리의 필요보다 더 크신 은혜를 부어주셨습니다. 우리가 받은 은혜, 그 은혜를 나만의 선물로만 가득 포장하지 않게 하시고, 가난하고 소외된 우리의 이웃과 나눌 수 있는 마음까지도 허락해 주시길 원합니다.

고아와 과부를 섬기셨던 주님처럼 살아갈 이유와 희망을 잃은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주님을 따르길 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변함없는 주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매일매일 기쁨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주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셔서 지극히 높은 곳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임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대표 기도문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기쁘고 복된 성탄절에 하나님 자녀들이 주님 앞에 나와 신령한 노래로 감사의 예배를 드립니다.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며 온 마음으로 다해 예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이 땅에 구원을 주시기 위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예수님, 죄의 저주 아래서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었던 저희들의 죄의 사슬을 풀어 주시기 위해 오신 그 사랑으로 자유와 영생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 땅에는 아직도 이 길을 알지 못하거나 알고도 거부하면서 죄와 더불어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 땅에 임한 이 구원이 찬란한 빛이 저들에게도 비춰지게 하셔서 우리와 함께 예수 나심을 축하하며 즐거워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이 복된 소식을 먼저 들은 우리가 온 누리에 이 기쁜 소식을 전하는 소리가 되게 하시고, 절망과 고통 속에 살아가는 이웃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을 선포하게 도와주옵소서. 그래서 이 복된 소식을 듣고 절망 속에 있는 이들이 소망을 얻고, 낙심한 자들이 힘을 얻는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이 땅에 생명을 주러 오신 예수님을 영접하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아버지, 성스럽고 거룩한 성탄의 의미를 왜곡하여 타락과 방탕 속에 자기 즐거움을 구하는 날로 전락시키고 있는 인간들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성탄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하셔서 저들도 돌이켜 참된 기쁨과 평화의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사랑하는 목사님을 통하여 말씀을 들을 때에 오리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기쁨이 충만한 시간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대표 기도문 3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 독생자를 버리시기까지 우리 인간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은혜 앞에 오늘 우리가 또다시 머리를 숙였습니다. 이 성탄은 우리 주님에게 엄청난 비하의 사건이지만 이를 통해 우리 죄인들에게는 새로운 삶의 길이 열리는 은총의 날임을 기억합니다. 아기 예수의 오심 앞에 우리는 입을 열어 찬송하며 감사하오니 주여, 우리의 찬송을 받으옵소서.


예수님이 오심으로 죄 중에 있는 우리에게 삶의 소망이 열렸습니다. 아기 예수님이 첫울음을 터트렸을 때 인류에게 새로운 구원의 문이 열렸습니다. 티 없이 맑고 한 점 흠도 없는 예수님이 누우 시기에는 너무나도 어둡고 혼탁한 이 세상입니다. 진리보다는 불의가 판을 치고, 선보다는 악이 승리하는 세상입니다. 그러나 우리 주님이 오심으로 이 모든 것이 역전될 수 있을 줄 믿습니다. 어서 또다시 이 세상으로 오시고 우리 교회에, 우리 마음에 오시옵소서.


하나님, 우리 모두는 주님을 진심으로 찬양하기 원합니다. 하늘의 천군 천사처럼 소리 높여 찬송하며, 밤길을 달려서 베들레헴을 찾아간 목자들처럼 놀라움과 기쁜 마음으로 경배하게 하옵소서. 아기 예수님을 낳은 마리아와 요셉처럼 순전하고 진실된 신앙의 모습도 닮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가 비록 많은 것을 갖지 못하고 많은 것을 바치지 못하지만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늘 한날을 살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돌봐야 할 많은 가난한 이웃들을 기억하는 이날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대표 기도문 4

평화의 왕이요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 절망 속에 빠져 있던 이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오신 기쁘고 복된 성탄절 아침입니다. 이 시간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들이 감사와 찬송으로 주님을 예배하오니 저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주님께서 이 땅에 참 빛과 소망으로 오시므로 저희들의 생명이 멸망받을 저주스러운 것에서 영생할 복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저희의 삶이 어둠에서 빛으로 옮겨졌습니다. 두려움과 한탄이 기쁨과 찬양으로 변했습니다. 이러한 큰 사랑을 받았지만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지 못하고 있는 저희들의 허물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번 성탄절을 통해서 다시 한번 주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놀라운 은혜를 깊이 깨닫고 변하여 주님 은혜에 보답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아기 예수께 세 가지 귀한 예물을 드렸던 동방박사들처럼 저희들도 인생의 가장 귀한 것으로 주님께 드릴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죽음과 절망의 그늘이 드리워진 세상의 구원이 기쁜 소식을 가지고 오셨건만 죄악의 세상에 취해 많은 영혼들이 주님의 오심을 알지 못하고 여전히 멸망받을 죄 가운데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기 예수 나심을 목자들에게 알렸던 천사들처럼 주님의 은혜를 입은 저희들이 세상 가운데 예수님 탄생하신 기쁨의 복된 소식을 전파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저희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평강이 온 누리에 퍼져나가게 하옵소서. 주의 사자를 통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하나님의 사랑이 각 사람의 심령 속에 충만히 임하게 하셔서 그 사랑을 찬양하며 많은 사람과 나누게 하옵소서.


주게 엎드려 경배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탄절 대표 기도문 5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들을 거룩한 존전 앞에 불러 예배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년 성탄절을 맞이하여 함께 모여 예배하게 하신 은혜가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 찬양하지 않을 수없습니다. 비록 부족하고 미약하지만 진리와 성령으로 드리는 저희들의 찬양과 경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방황하던 저희들에게 길 되시는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둔 세상 속에서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했습니다.  무엇이 진리인지 참 길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죄로 인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들에게 생명 되시는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통과 번민 가운데 살아갈 수밖에 없는 저희들에게 기쁨과 소망되시는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두움 속에서 헤맬 수밖에 없는 저희들에게 빛 되시는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리석고 아둔한 저희들에게 지혜되시는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감사하옵기는 흠 없는 화목 제물 되시는 어린양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그가 흘린 보혈로 말미암아 그를 믿는 저희들이 하나님과 화평을 이룰 수 있게 하시고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약속하신 축복을 누릴 수 있게 하시는 은혜에 감사합니다.

또한 감사하옵기는 친히 몸 된 교회를 세우시고 교회의 머리가 되심으로써 저희들이 복된 주님의 교회의 지체로서 천국 소망을 갖고 믿음 생활을 하게 하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자비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에는 말구유에 오셨지만 주님께서는 우리들 마음 한가운데 계시기를 원하심을 우리들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성탄절을 맞이하면서 우리들 모두가 마음 문을 활짝 열고 “기쁘다 구주 오셨네” 하는 찬양과 함께 우리의 중심에 예수님을 모셔들이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을 나의 왕으로 영접하게 하시고 그리하여 모든 것을 온전히 주님께 의탁하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의 백성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내 안에 들어와 역사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깨달아 알게 하시고 예수님의 마음을 품는 저희들 되게 하시며 예수님을 본받는 삶을 사는 저희들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마귀들이 우는 사자와 같이 먹이를 찾아 날뛰고 있는 험악한 세상 가운데에서 살아가야 하는 저희들인데 예수님을 중심에 모시고 예수님을 의지하면서 예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살아감으로써 마귀들의 유혹과 공격을 물리쳐 이기게 하시고 어두움의 세상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저희들이 아니라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추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저희들의 삶이 주님 보시기에 아름답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삶이 되게 하실 뿐만 아니라 다른 한편으로는 저희들도 주님께서 주시는 참된 기쁨 안에 거하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 옵소서.

예수님이 없으면 방황할 수밖에 없는 저희들이며 하나님 앞에 죄를 짓고 살 수 밖에 없는 저희들입니다. 이러한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시어서 만세전부터 약속하신 구세주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의 성탄절 예배를 위하여 목사님께서 특별히 준비한 말씀을 선포할 때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은혜에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금까지 모든 말씀 영광스러운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