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 목사님을 위한 기도문

Views: 20080

담임 목사님을 위한 기도문

교회에서 말씀을 가르치고 목양하는 담임 목사님을 위한 기도문입니다.  말씀 사역을 위해, 심방을 위해, 사모님과 자녀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야 합니다.

담임목사는 농부와 비슷합니다.

담임 목사는 교회의 지도자로 하나님께 세웠습니다. 그러니 어떻게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영적인 자양분의 대부분을 담임 목사를 통해 교인들에게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떤 기도제목보다 담임목사를 위한 기도 제목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맹목적으로 담임목사를 위한 기도를 하라는 말이 아니라 바른 목사, 거룩한 목사, 건전한 목사가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목회는 혼자 하지 못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모와 가족들이 관여하게 됩니다. 가족을 위해서도 기도해야 합니다.

담임 목사로 세워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사랑하사 저희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도할 자로 *** 목사님을 저희 교회의 담임 목사로 세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속에서 이곳에 오게된 줄 믿습니다.
지금까지 주님을 위하여 부름을 받고 수고하며 애쓴 목사님이오니 주님께서 선하게 인도하시 목회를 마치는 그 순간까지 끝가지 붙들어 주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담임 목사로 세워 주심을 감사합니다.

영적 성숙을 위한 기도

담임 목사님께 하나님과 친밀한 영적 교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고, 이기적 마음이 아닌 이타적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진리를 사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하는 가운데 주님의 뜻을 더 깊이 알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학자적 재능을 무시하지 않고 합리적 사고와 영적 교제를 통해 기록된 성경을 잘 연구하여 이해하게 하옵소서. 성령께서 생각과 마음을 붙드사 하나님의 마음을 잘 알고 깊이 깨달아 성도들에게 확신을 가지고 증거 하게 하옵소서.

성품을 위한 기도

담임 목사님께 예수님과 같은 온유한 성품을 허락 하옵소서.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탐욕스러운 목회자가 되지 않고 항상 물질을 돌 같이 여기고 성도를 뜨겁게 사랑하게 하옵소서.

괴팍한 자들에게도 온유하게 하시고, 왜곡된 생각과 편견을 가진 이들에게 너그러운 마음과 인내하는 마음을 주사 부드럽게 대하게 하옵소서.

하지만 악에는 강하게 대적하고, 거짓된 것을 멀리하고, 더러운 이를 추구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헌신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경을 연구하는 목사
목사는 기록된 말씀인 성경을 잘 연구해야 합니다.

담임목사를 위한 기도 샘플

담임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늘 성령의 기름 부으심과 충만하심 안에서 하나님께 쓰임 받는 이 시대의 영적 지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순수함과 투명성을 잃지 않게 하시고, 오직 복음으로 권세 있고 능력 있는 말씀을 선포하게 하옵소서.

깊은 연구와 묵상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며, 말씀을 전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에게 적용하게 하셔서 진리의 기쁨을 깊이 누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성품을 성실하게 삶으로 보여 주는 선하고 경건한 목회자가 되게 하옵소서.


영적 나태함에 빠지지 않도록 성경 읽는 일과 기도하는 일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게으르지 않고 부지런하게 주의 일을 감당하게 하시고, 삶의 모든 순간순간마다 주의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함께 하여 주옵소서. 

다양한 책과 좋은 만남을 통해 폭넓은 시야와 지적 깨달음을 얻게 하시고, 긍휼의 마음으로 성도들을 돌아보게 하옵소서. 날마다 정해진 시간에 주 앞에 엎드릴 때에 하나님과 깊은 교제가 이루어지게 하시고, 영적인 분별력과 통찰력으로 시대를 분별하고 성도들을 일깨워 바른 곳으로 인도하는 신실한 목회자가 되게 하옵소서.


은사와 성령으로 충만한 평신도 지도자들을 세워 주시고, 함께 하는 목회자들과 같은 비전과 사명감으로 아름다운 동역을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주의 몸 된 교회를 건강하게 세워가기 위해 모세와 같은 지도력을 주셔서 좌로나 우로 흔들리지 않고 담대하게 주님의 뜻을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를 위해 늘 깨어 기도하는 중보기도들을 붙여 주셔서 모든 영적 싸움에서 끝까지 승리하게 하시고, 주님을 닮아 가는 온전한 목회자게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