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64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며 드리는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저희는 온 마음을 다해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주님의 크신 사랑이 저희의 삶을 감싸고, 그 사랑이 저희를 이끌어 주셨음을 이 시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저희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 저희가 살아갈 수 있는 이유는 오직 주님의 사랑 때문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저희를 사랑하셨기에 저희도 주님을 사랑하게 되었고, 그 사랑 안에서 참된 기쁨을 누리게 되었음을 감사합니다.
주님, 저희가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할 때 그 말이 헛된 말로 그치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을 향한 사랑이 저희의 삶의 모든 순간 속에서 드러나게 하시고, 저희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주님의 뜻을 따르며,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마음 깊은 곳에서 주님을 향한 사랑이 흘러나오게 하시고, 그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며, 주님의 빛을 세상에 전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저희를 조건 없이 사랑해 주셨습니다. 그 사랑이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 저희는 온전히 헤아릴 수 없사오나, 그 사랑을 깊이 느끼며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듯이, 저희도 주님의 사랑에 반응하여 기쁨으로 순종하며, 주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할 때 저희가 그 고백에 맞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아브라함이 주님의 부르심에 믿음으로 순종했던 것처럼, 저희도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 다윗이 주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주님을 찬양하며 기도했듯이, 저희의 삶이 언제나 주님을 경배하고, 주님의 사랑에 응답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의 사랑은 때때로 연약하고 흔들릴 때도 있사오나, 주님께서는 언제나 변함없이 저희를 사랑하시는 줄 믿습니다. 그 사랑에 의지하여, 저희가 흔들릴 때에도 다시 주님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이 저희 삶의 기둥이 되게 하시고, 주님을 향한 사랑이 저희의 모든 선택과 결정을 이끌어가게 하옵소서.
이 시간 저희의 마음을 주님께 드립니다. 저희의 입술로 고백하는 사랑이 삶 속에서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간구하며, 주님의 사랑 안에서 날마다 새로워지고, 주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이 저희를 날마다 새롭게 하시고, 그 사랑 속에서 저희가 평안과 기쁨을 누리며, 그 사랑을 세상에 전하는 도구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